PL
partial evaluation
- 부분실행
- 부분 미리 계산
- 군살빼기
- 맞춤선행
- 앞풀이
댓글 8개
이
이광근/YiKwangkeun·앞풀이·2일 전
앞풀이를 제안해요.
이
이광근/YiKwangkeun·맞춤선행·2일 전
입력 일부가 알려지면 선행계산 가능한 식들을 미리 계산해서 코드를 특화시켜놓는 것이므로.
최
최민석·군살빼기·5일 전
군살빼기를 제안해요.
이
이광근/YiKwangkeun·3일 전
입력 일부가 알려지는 순간 군살이 되버리는 계산식들. 이 식들을 계산해서 빼버리는 작업이라는 느낌. 좋네요. 단, 군살식이 쓸데없는 군살 느낌인게 미안하네요. 군살식 말고 긍정적인 어감이 뭘까요? 쑤욱 먼저 빠져나가는 빠릿빠릿한 어떤 놈들 느낌.. 뭐 없나요?
이
이광근/YiKwangkeun·2일 전
chatgpt에게: 쉬운전문용어를 찾고있어. partial evaluation을 군살빼기라고 제안했는데. 입력 일부가 알려지는 순간 군살이 되버리는 계산식들. 이 식들을 계산해서 빼버리는 작업이라는 느낌. 좋은데. 단, 군살식이 쓸데없는 군살 느낌인게 아쉬워. 군살식 말고 긍정적인 어감이 뭘까? 쑤욱 먼저 빠져나가는 빠릿빠릿한 어떤 놈들 느낌.. 뭐 없나? 특히 그렇게 군살을 빼면 주어진 입력 일부에 코드가 특화되는 효과가 있어. 이런 정보를 모두 전달하는 쉽고 시적이고 짧은 용어를 찾아줘.
라고 했더니: 앞풀이, 앞달리기, 선행특화, 선행계산 등 제안하네요. 좋네요.
허
허기홍·부분 미리 계산·7달 전
부분 실행이라고 하니까 프로그램의 (공간적) 일부만 실행하는 듯한 느낌이 나네요. 그래서 계산이 어떨까 싶습니다. 또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미리"도 중요한 개념이라 생각합니다.
이"
이재호 "Zeta"·부분실행·7달 전
부분실행을 제안합니다.
이
이광근/YiKwangkeun·7달 전
좋은데, 혹시 더 좋은 용어 없을까? 핵심을 더 쉽게 전달하는. 미리할거해놓기? 선행실행? 겉실행(symbolic exec.)을 최대한 해서 물기를(parts for static evaluation)를 쏙 빼는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