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object-oriented language
- 물건중심 언어
- 메세지 중심 언어
- 사물중심 언어
- 개체 중심 언어
- 것 중심 프로그래밍
댓글 11개
이"
이재호 "Zeta"·것 중심 프로그래밍·10일 전
this = 이것, that = 저것, self = 내것. 것 중심 프로그래밍/값 중심 프로그래밍처럼 운도 맞습니다! 중국/일본에서는 “-자”를 붙이는 것처럼, 우리는 보통 어떤 대상에 “-것”을 붙입니다. 다들 생소하게 들릴 것이 걱정되기는 합니다..
이
이광근/YiKwangkeun·6일 전
운도 맞고 좋은데, "것"이 "겉"(skin, surface)와 소리가 같아서 걱정이네요. 것프로그래밍에 진심인 분들이 흔쾌히 사용하려할지...
허
허기홍·개체 중심 언어·9달 전
물건이나 사물이 물질적인 것에만 한정되는 느낌이 들어서 제안합니다. 희한하게도 MS의 C# 설명에서는 개체라고 쓰네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fundamentals/tutorials/oop
객체보다는 훨씬 나은 느낌입니다.
허
허기홍·9달 전
과거 비슷한 논의가 많았고 개체가 낫다는 의견도 많았던 기록이 있습니다. 그때 반대중 하나는 DB의 Entity와 같은 용어가 되어 구분이 안간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그정도는 그때 그때 맥락에 따라 이해가 가능하고 영문 용어 병기하면 해결될 일입니다. 또한 영문 용어에도 동음이의어가 많으니까 근본적인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허
허기홍·사물중심 언어·10달 전
물건, 사물 둘 다 비슷한 말이지만 "사물중심"이 발음이 더 쉬워서 제안해봅니다.
허
허기홍·10달 전
브랜딩 전문가들이 제품명을 널리 퍼트리기 위해서는 발음까지도 (입에 착붙는지) 세세하게 신경쓴다고 합니다. 널리 퍼지는 용어를 위해서 우리도 한번씩 고려해봄직 할것 같습니다.
이
이광근/YiKwangkeun·5일 전
맞습니다. 세밀하게 신경써야 합니다. 사물중심, 물건중심, 개체중심, 객체중심, 것중심... 독보적으로 입에 착붙는 이거다싶은 것이 언제 출현할까요?
SM
Sandi Metz·2년 전
sandi metz의 강연이나, https://youtu.be/XXi_FBrZQiU OOP의 핵심적인 요소가 '메세지'라는 점에서 착안한다면 '물건중심'은 너무 속뜻을 옮기기보다는 직역투의 말인 거 같아 아쉽네요. smalltalk같은 언어들이 이름에 'talk'이 들어가는 것처럼, OOP의 속내용이 메세지라는 걸 강조해주면 어떨까요?
이
이광근/YiKwangkeun·2년 전
물건 상태가 변하는 데 촛점을 두는게 더 필요해 보여요. 메세지는 실체가 약한 팬시용품에 가까운게 아쉬워요
SM
Sandi Metz·메세지 중심 언어·2년 전
메세지 중심 언어를 제안합니다.
이"
이재호 "Zeta"·물건중심 언어·3년 전
물건중심 언어를 제안합니다.